영업이 없으면 기업이 존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영업의 기업활동의 핵심이자 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영업에 대한 인식이 점차 바뀌고 있으며 선진국과 같이 고급인력들이 영업직에 지원을 하고, 고도의 지식과 기술이 필요한 전문 영업 분야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전망있는 영업직 중 '외제차 딜러'에 대해 살펴봅시다.
외제차 영업은 각 자동차회사들과 계약을 맺은 딜러 회사들이 맡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외제차딜러가 되려면 딜러 회사에 입사해야 합니다.
현재 딜러회사들은 수시로 신입과 경력을 채용합니다, 신입은 주로 대졸자를 뽑고, 경력은 고졸이상의 자동차 영업 경력자를 뽑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외제차 딜러도 영업직이기 때문에 영업직에 필요한 기본자질을 갖추어야 합니다. 즉 적극성, 도전정신, 성취욕, 목표의식, 원활한 대인 관계 능력, 효과적인 의사소통능력, 설득력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가망 고객이 있다면 언제, 어디라도 달려갈 수 있는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외제차 딜러는 자동차를 파는 일이기 때문에 자동차를 좋아하는 것은 기본이고, 외제차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특성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판매한 차량에 대한 A/S는 물론 고객의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면 직접 찾아가서 해결해주는 서비스 마인드와 고객관리 정신이 매우 중요합니다.
외제차 딜러의 주요 고객 대상은 상류층입니다. 따라서 이들의 사고방식, 생활방식, 소비패턴, 유행 등에 대해 잘 알아야 하고 이들의 눈높이와 감성을 잘 맞출 수 있어야 합니다.
과거에는 외제차가 큰 관심을 끌 정도로 그 숫자가 많지 않았지만 현재는 우리의 삶 속에 익숙한 것이 되어가고 있습니다.외제차의 시장 점유율이 2003년 이후로 매년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외제차 시장 이 커질수록 외제차 딜러에 대한 수요는 늘 수밖에 없어 급부상하는 대표적인 직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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