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텔레마케터 면접을 봐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면접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A : 서비스나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장 궁금한 점이 있거나 불편한 점이 생기면 가장 먼저 찾게되는 곳이 바로 고객센터, 콜센터입니다.
이곳에서 업무를 보는 사람들을 텔레마케터하고 하는데요, 기계나 로봇이 대신해 줄 수 없는 상담업무를 하는 곳이 바로 고객센터입니다. 또한 기업이 고객감동을 위해서 가장 많은 인력을 할애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기업은 아웃소싱 업체를 통해 고객센터를 관리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규모는 업체마다 다르지만 주로 통신사, 인터넷 업체, 보험사 등의 경우에는 몇 천석이 되는 규모를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텔레마케팅 면접은 단순히 그 사람의 인성을 보는 것이 아니라 텔레마케터로서의 역량을 미리 확인하는 문제들이 주로 출제가 됩니다.
대체로 자기소개, 지원동기, 지원자가 생각하는 텔레마케팅이란, 이직사유, 퇴사사유 등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위주로한 질문이 이어집니다.
텔레마케터 면접 시 명심해야 할 것은 자신감 있는 말투와 긍정적인 자세입니다. 텔레마케터라는 직종의 특성상 상당한 스트레스와 싸워야합니다. 또한 하루종일 컴퓨터와 전화 앞을 떠날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텔레마케터 면접 이렇게 준비하자!
1. 자기소개서는 미리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준비합니다. 다만 국어책 읽듯이 외우는 것이 아니라 스크립트를 토대로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이직 및 퇴사의 이유를 정확하게 밝힙니다. 텔레마케터 직종은 이직이나 퇴직이 많은 직종입니다. 특히 같은 직종에서 이직했다며 어떤 이유에서 이직했는지 막연히 일이 힘들거나 싫어서라고 대답한다면 합격하기는 힘들겠죠?
3. 지원하는 회사의 업무내용에 대해서 미리 숙지하세요. "주로 어떤 일이 한다고 알고 있나요? " 라는 질문에 "전화받는 것" 이라고 대답할 수 는 없는 일. 고객의 궁금함을 해소하고 고객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기본적인 답이라도 준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임기응변을 기르는 훈련을 하세요. 고객이 기다리는 동안 혹은 당황스러운 질문을 받았을 때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은 면접 시 면접관이 던지는 당황스러운 질문에도 분명히 잘 대처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A : 서비스나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장 궁금한 점이 있거나 불편한 점이 생기면 가장 먼저 찾게되는 곳이 바로 고객센터, 콜센터입니다.
이곳에서 업무를 보는 사람들을 텔레마케터하고 하는데요, 기계나 로봇이 대신해 줄 수 없는 상담업무를 하는 곳이 바로 고객센터입니다. 또한 기업이 고객감동을 위해서 가장 많은 인력을 할애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기업은 아웃소싱 업체를 통해 고객센터를 관리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규모는 업체마다 다르지만 주로 통신사, 인터넷 업체, 보험사 등의 경우에는 몇 천석이 되는 규모를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텔레마케팅 면접은 단순히 그 사람의 인성을 보는 것이 아니라 텔레마케터로서의 역량을 미리 확인하는 문제들이 주로 출제가 됩니다.
대체로 자기소개, 지원동기, 지원자가 생각하는 텔레마케팅이란, 이직사유, 퇴사사유 등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위주로한 질문이 이어집니다.
텔레마케터 면접 시 명심해야 할 것은 자신감 있는 말투와 긍정적인 자세입니다. 텔레마케터라는 직종의 특성상 상당한 스트레스와 싸워야합니다. 또한 하루종일 컴퓨터와 전화 앞을 떠날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텔레마케터 면접 이렇게 준비하자!
1. 자기소개서는 미리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준비합니다. 다만 국어책 읽듯이 외우는 것이 아니라 스크립트를 토대로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이직 및 퇴사의 이유를 정확하게 밝힙니다. 텔레마케터 직종은 이직이나 퇴직이 많은 직종입니다. 특히 같은 직종에서 이직했다며 어떤 이유에서 이직했는지 막연히 일이 힘들거나 싫어서라고 대답한다면 합격하기는 힘들겠죠?
3. 지원하는 회사의 업무내용에 대해서 미리 숙지하세요. "주로 어떤 일이 한다고 알고 있나요? " 라는 질문에 "전화받는 것" 이라고 대답할 수 는 없는 일. 고객의 궁금함을 해소하고 고객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기본적인 답이라도 준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임기응변을 기르는 훈련을 하세요. 고객이 기다리는 동안 혹은 당황스러운 질문을 받았을 때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은 면접 시 면접관이 던지는 당황스러운 질문에도 분명히 잘 대처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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