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마케터(Character Marketer)
캐릭터마케터(Character Marketer)는 누구인가?
캐릭터마케터(Character Marketer)는 일반인에게 잘 알려진 인기스타, 동물 등이 갖고 있는 특징적인 이미지를 상품화하여 판매를 촉진시키는 사람이다.
캐릭터 비즈니스는 문화 컨텐츠 산업의 핵을 이루는 산업으로 애니메이션,팬시,인터넷,모바일,게임,영화,드라마 등 캐릭터를 제외하고는 컨텐츠 비즈니스를 이야기하긴 어렵다.
한 해동안 양산되고 있는 많은 캐릭터 중에 눈에 띄는 대박의 캐릭터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효율적이면서 다채로운 아이디어가 있는 마케팅 기획은 필수적이다.
<디즈니 '곰돌이 푸' 캐릭터>
캐릭터마케터가 되려면
캐릭터마케터가 되려면 끊임없이 변화하는 대중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상품에 반영할 수 있는 감각과 표현력을 갖고 있어야 한다. 이와 함께 강인한 체력도 요구된다.
새로운 상품 개발을 위해 밤낮없이 업무에 열중해야 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컴퓨터 그래픽 작업에도 능숙해야 한다.
캐릭터업계에서 디자이너 기획 마케팅업무를 담당했거나 애니메이션게임 출판만화 등 캐릭터 콘텐츠를 기획, 개발했던 사람이 유리하다.
캐릭터마케터가 하는 일
캐릭터 마케터는 캐릭터마케팅전문회사 애니메이션 제작사 광고대행사 웹디자인관련회사 디자인관련회사 컴퓨터그래픽 제작업체 영화제작사 테마파크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할 수 있다.
입사후에는 캐릭터상품기획, 캐릭터상품제작과정관리, 캐릭터상품마케팅 등을 담당하게 된다.
캐릭터마케터의 전망
전문가들은 캐릭터산업의 전세계 시장규모가 1백30조원 이상이며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캐릭터마케터의 앞 길도 매우 밝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찬 취업정보 > 직업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픔은 나누면 반이된다.'비애치료사' (0) | 2012.08.14 |
---|---|
결혼준비전문가 '웨딩플래너' (0) | 2012.08.14 |
[경북일자리종합센터 직업소개] 장래 유망직업 ' 노인복지사' (0) | 2012.05.22 |
고객과 회사를 이어주는 튼튼한 다리, 텔레마케터 (0) | 2012.04.17 |
美 올해 최고의 직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0) | 2012.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