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 생활정보/핫이슈

잡코리아 모바일 채용공고 ‘하루 1백만건이상 클릭’



잡코리아의 모바일을 통한 채용공고 열람건수가 하루 평균 1백만건을 돌파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티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 애플스토어에서 집계한 자료를 토대로 모바일 채용공고 조회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모바일을 통한 채용공고 조회수는 꾸준히 증가세를 거듭해, 11월 첫 주 일주일동안 717만9424건을 기록해 하루 평균 채용공고 열람 건수가 1백만건(102만5632건)을 돌파했다.

이어 매주 증가를 거듭해 둘째 주에는 주간 783만1602건으로, 하루 평균 111만8800건 열람했고, 셋째 주에는 주간 8백만건을 돌파한 884만5195건으로 하루 평균 126만3599건 열람되는 등 매 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스마트폰 보유자가 2천만에 이른다는 업계의 예상을 증명하듯 PC 대비 모바일 채용공고 조회수도 급증하고 있다.

실제, 11월 들어 모바일 채용공고 열람 비율이 PC 대비 40%이상으로 증가했고, 매주 42.1%에서 46.6%로 증가세를 거듭하고 있다.

잡코리아는 구직자들이 원하는 기준의 채용정보를 손쉽게 취득하고 실제 입사지원이 가능한, 즉 스마트폰으로 실제 취업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매치는 원하는 조건에 해당하는 맞춤형 채용정보를 알림서비스 지도보기 서비스 등을 통해 찾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 돈텔보스는 국내 1000대기업, 대기업 등 유수 기업의 채용정보를 선별 제공해 런칭 이후 많은 모바일 네티즌의 호응을 받고 있다.

 맞춤채용정보 앱은 위젯 설치로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원하는 조건의 채용정보를 한 눈에 찾아볼 있는 앱으로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 했다.


 한큐! 채용설명회 앱은 하반기 대기업의 캠퍼스리크루팅 현장을 담은 동영상과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소개하는 채용설명회 동영상 정보 등이 담겨 있어, 가장 최근의 채용시장 트렌드와 기업별 상세 취업전략을 세울 수 있는 유용한 내용이 담겨 있다.

 연봉통계 앱은 직장인들이 직접 등록한 연봉의 업직종별 통계자료를 이용자들이 원하는 조건으로 찾아볼 수 있어 연봉협상을 앞둔 구직자와 직장인들에게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