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 생활정보/핫이슈

[핫이슈] '나는 꼽사리다' 1회 공개

'나는 꼼수다'의 경제판 '나는 꼽사리다'가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19일 딴지일보의 인터넷 라디오 '나는 꼽사리다' 1회 '나는 꼽사리다
더 비기닝'이 팟캐스트를 통해 공개된 가운데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나는 꼽사리다'는 기존 언론과 차별화한 경제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며 경제에 숨겨져 있는 꼼수를 밝히는 등 경제 뒷담화를 다루는 토크쇼입니다.




방송인 김미화가 MC를 맡고 '88만원 세대'로 유명한 우석훈 2.1연구소장, 선대인 선대인경제전략연구소장, '나꼼수' 편집자 김용민 시사평론가가 출연합니다.

선대인 소장은 방송이 업로드되기 전 자신의 트위터에 "'나는 꼽사리다' 오늘 중으로 아마도 곧 올라갑니다"라며 "영화 개봉을 기다리는 출연배우의 심정이 이런 걸까요"라고 기대감을 높이기도 하였습니다.

또 그는 "'나는 꼽사리다' 방송 기대가 많이 된다, 재미도 있으려나"라는 한 트위터리안의 물음에 "재미에 대한 기대감은 조금 낮추시구요"라며 "다만 김미화 누님도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하는 '누나 해설 방송' 정도로"라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김미화도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김미화의 '나는 꼽사리다' 나꼼수=닥치고 정치, 나꼽살=닥치고 경제"라며 "닥치고 들읍시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앞으로 이들의 방송이 '나꼼수'만틈의 신드롬을 몰고 올지 기대가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