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 생활정보/핫이슈

제 13회 경상북도직업교육페스티벌 현장

지난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동안 경북 구미컨벤션센터(GUMICO)에서 제 13회 경상북도 직업교육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경북일자리종합센터에서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틀를 선보였답니다.


이번 행사에서 제일 잘 나간 경북일자리종합센터의 부스를 만나볼까요?

경북일자리종합센터 부스에서는 하루에도 1천여명 가량의 사람들이 방문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참여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먼저 취업하고자하는 경북도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구직상담과 구직 신청을 접수하고 또 취업담당교사와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취업지도 고충 상담도 실시하였습니다. 

 


7일에는 진로고민과 취업스트레스로 머리 아픈 학생들과 일반인들을 위해 '진로타로카드' 이벤트를 실시하여 자신의 진로를 점쳐보기도 하였습니다. 


8일과 9일에는 '직업·취업상식 퀴즈 이벤트' 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퀴즈를 맞추고 소정의 상품을 받아가기도 했답니다.


이밖에도 온라인에서는 '다다익선 경북일자리알림e 신규가입 한마당' 9월 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30일간 실시합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경상북도에 주소지를 둔 기업회원과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경북일자리알림e 통합정보시스템에 신규 가입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한다고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경북일자리 센터 부스외에도  경북직업교육페스티벌 현장에서는 도내 69개의 특성화 고교들이 참여하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였습니다.

또한 경북직업교육홍보관에서 경북도의 직업교육 안내와 우수 교육활동을 소개하고, 창업경진전시관에서는 창업작품 159편과 창업아이템 33편, 포스터36편 등 총 228편이 전시되었습니다.

이밖에도 진로직업탐색관, 마이스터관, 창업비즈스쿨체험마당 등 전시관 운영과 더불어 학생들이 직접 꾸미는 댄스, 난타 등 20여개의 공연도 함께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북일자리종합센터는 도내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인과 학생들을 만나 그들과 함께 일자리를 만들어 가는데 힘을 보탤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에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