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의 확산으로 기업마다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앞다퉈 기업SNS를 운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20~30대 남녀 1,862명을 대상으로 <SNS 이용 현황>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기업SNS를 방문하는 가장 큰 이유는 '유익한 정보가 많다'(52.4%)는 답변이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어 △재미있다 39.2% △좋아하는 브랜드이다 28.1% △이벤트를 자주 한다 24.0% △그 기업에 취업하고 싶다 22.0% 순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기업SNS를 방문하는 것이 해당 기업의 취업에 도움이 될까?
전체 응답자 2명중 1명(53.8%)은 '도움 된다'고 답했습니다. 구체적으로 '기업의 행사나 사업분야 등에 대한 기업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이라는 답변(51.6%)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외에 채용기준이나 절차 등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고(46.2%), 사내문화나 기업 분위기를 예상해 볼 수 있기 때문(35.8%)이라는 답변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취업준비생이라면 자신이 목표로하는 기업에서 운영중인 SNS를 지속적으로 살펴보며 해당기업의 문화나 채용절차 등 기업정보를 살펴보는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알찬 취업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대생은 금융인을 좋아해! (0) | 2013.05.30 |
---|---|
'지역 강소기업에 도전하세요' 대구경북 강소기업-청년 채용박람회 (0) | 2013.05.22 |
알짜 중소·중견기업, 손쉽게 찾아보세요! (0) | 2013.04.28 |
'공무원이 되는 길, 알려드립니다' 2013 공직박람회 개최 (0) | 2013.04.22 |
'불안감, 우울감' 구직자들 취업 스트레스에 시달려 (0) | 2013.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