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북일자리종합센터/공지사항

경북도, 특성화고・대학생 대상 취업캠프 개최

경북도, 특성화고・대학생 대상 취업캠프 개최 



경상북도는 지역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달부터 오는 6월까지 취업캠프를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캠프는 도 일자리센터를 통해 그 동안 도내 특성화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학교별로 순회 실시하는데, 모두 14개 학교에서 1,0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취업캠프에서는 취업 시에 필요한 △취업정보 습득방법 △이력서 작성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이미지 메이킹 요령 등을 통해 개인별 취업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사회에 첫발을 디디게 될 청년들이 추구해야 할 △바람직한 직업관 설정 △미래 진로계획 수립 등 시대적 트랜드에 부합하는 직업마인드 함양에도 중점을 둘 계획이다.


 아울러,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서 스스로 취업체험을 통해 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할 예정으로 있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상북도 김학홍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서 지역의 청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줄 수 있을 것”이라면서, “도에서는 앞으로도 청년실업과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취업캠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다양한 청년일자리시책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