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는 처음부터 문제가 되지 않았다.
직원이 첫째이기 때문이다.
직원이 행복하고, 만족하며, 헌신적이고 에너지가 충만하면
고객에게 서비스를 잘하게 된다.
고객이 행복하면 그들은 다시 오게 된다.
그러면 그것이 주주도 행복하게 만든다.
-사우스웨스트 항공 허브 캘러허 전 회장, 창립 25주년 기념식사 中
세계적 기업가 중엔 직원 최우선의 원칙을 주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샘 월튼 월마트 회장의 이야기를 함께 보내드립니다.
“직원들과 이익을 나누면 나눌수록 더 많은 이익이 발생한다.
경영자가 직원을 다루는 방식이
그 직원이 고객을 다루는 방식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만약 직원들이 고객들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그래서
고객들이 더 많이 찾게 된다면 그것이야말로 사업에 진짜 이익이 되는 부분이다.”
'알찬 생활정보 > 희망메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기에 더욱 빛나는 낙관주의 (0) | 2012.03.02 |
---|---|
어려운 목표가 성공을 이끈다. (0) | 2012.02.29 |
세상에서는 주로 낙관론자들이 승리한다. (0) | 2012.02.27 |
비관론자와 낙관론자의 차이 (0) | 2012.02.24 |
현상유지는 곧 퇴보를 말한다. (0) | 2012.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