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 생활정보/핫이슈

농어촌 일손도 돕고, 돈도 벌고!

 ‘농어촌 일손·일자리’ 홈페이지 접속해 보세요! 


경북도는  전국 최초로 도시의 유휴노동력을 활용해 농어촌의 일손 부족 해결을 도모하는 ‘농어촌 일손·일자리’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4월 19일 시연회를 열었습니다. 

경북농업기술원 전산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시연회에서 소개된 ‘농어촌 일손·일자리’ 홈페이지는 농어촌 노동력 해소를 위해 지난 2010년도에 개발한 홈페이지를 리뉴얼해 오는 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재구성 되는 내용은 ▲인터넷상에 일손 또는 일자리만 치면 쉽게 접속이 되도록 했고 ▲복잡한 로그인 과정을 축소하여 누구나 쉽게 간단한 인정 과정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했으며 ▲특히 농촌의 고령화 노인층을 고려해 선명한 큰 글씨로 누구나 쉽게 사용하도록 간편한 메뉴를 만들어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농어촌 일손·일자리’ 홈페이지 이용 방법은 인터넷 검색창에서 ‘일손’ 단어를 검색하거나 홈페이지 주소 (www.ilson.kr)로 접속하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농어촌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 및 일손이 필요한 농어가에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면 맞춤형 일자리와 인력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경북도 관계자는 "인터넷, 시스템을 이용한 일자리 제공은 년간 유휴인력 3만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36억원의 소득창출 효과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