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 생활정보/핫이슈

2011 대구경북 취업·창업박람회 현장 리포트!


대구경북의 구인구직자 및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11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구미코(구미국가4단지)에서  ‘희망! 2011 대구·경북 취업․창업박람회’ 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구인․구직자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자본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와 기존 소상공인 및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자에게 유익한 사업정보제공을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행사규모를 살펴보면 창업전시관 70개 업체 110부스와 취업전시관 80개 업체 50부스 등 전체 160개부스로 창업 아이템 전시 및 구인․구직자 면접부스로 구성이 됩니다.


창업전시관은 프랜차이즈관, 창업관련 인프라관, 대구․경북관, 창업상담지원관으로 구성됩니다.

유망 프랜차이즈 업체, 창업설비 업체, 대구․경북의 대표 향토기업이 참여하여 창업을 하고자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전시관은 구인․구직자간 현장면접을 실시하며 현장에서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에 사전에 업체 관련정보를 파악하여 구인․구직자에게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방문객에게 볼거리 및 흥미를 돋우기 위해 박람회장 주변에서 다양한 부대행사도 실시 됩니다.

이외, 부대행사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창업세미나, 창업가이드북 전시, 창업적성검사, 창업정보제공, 정책자금 상담, 자격정보상담, 면접메이커, 건강상담, 지문적성검사, 직업훈련관 등 다양하게 펼쳐집니다.


한편  취업․창업박람회 행사는 그 동안 대구․경북 경제통합 일환으로 2008년부터 경상북도와 대구시가 공동으로 매년 개최하여 지역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박람회 참관은 11월 17일(목)부터 19일(토)(취업박람회:11월17일(목)~18일(금))까지 3일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고 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