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 생활정보/핫이슈

취업애플리케이션 최강자는 누구?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지난 8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시상식에서 ‘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하는 등 각 부문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이노베이션대상’은 가장 우수한 성과를 이룬 애플리케이션에 수여하는 상이다.

상세 수상분야로는 ‘스마트앱어워드’ 전체 후보작을 통합해, 각 평가항목별로 1개의 애플리케이션만을 선정하는 ‘이노베이션대상’에서 잡코리아 ‘돈텔보스’가 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이외 분야별 대상에서는 취업 정보분야 대상은 ‘알바몬 맞춤알바앱’, 최우수상은 ‘돈텔보스’가 각각 수상했으며, 전문정보분야에서는 ‘한큐! 채용설명회’가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스마트앱어워드’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으로 콘텐츠·디자인 ·UI·UX·서비스·기술 등에서 앱의 ‘품질’을 평가하는 시상식으로, 이번 시상은 분야별 우수한 앱만을 가려 가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 개발에 일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시상에는 △기업비즈니스 △쇼핑 △정보서비스 △교육문화 △게임 등 총 11개 부문 75개 분야에 걸쳐 191개의 후보가 참여했다. 우수 앱 선정방식은 평가 전문성 확보를 위해 인터넷서비스 관련 기술·디자인·기획·마케팅 담당자를 전문평가위원으로 구성해, 협회 소속 2000명의 평가위원과 3만 여명의 일반회원에 의해 점수를 매겼다.

애플리케이션의 우수성과 문제점을 동시에 평가하는 이번 시상에서 잡코리아의 애플리케이션은 알바몬 맞춤알바앱이 최종평가점수 350점을 받는 등 1, 2위를 모두 차지했으며, 3위에 오른 사람인 ‘공채의 명가’ 보다 2배 이상 높은 점수 차를 보였다.

출처: 잡코리아